사물인터넷 제품들을 위한 오프라인 매장의 변화

sillicon-valey-b8ta-psfk.cpm_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 위치한 b8ta는 최신의 IT기기들을 고객들에게 데모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매장이다.  현재 60여개의 제품을 전시되어 있고 아래 리스트의 제품들은 b8ta에만 독점적으로 공급되어 있다.
The Prynt Case, Thync Calm and Energy Wearable, Teforia Tea Maker, Avegant Glyph,nurby: Smart Air Quality Monitor, Footbot Indoor Air Quality Monitor, Oura Ring,Anymote Home, Plastc Card, Nuimo Controller, sevenhugs, Caruma Car Camera,Skylock, Hexo+with 3DGimbal, Lily Flying Camera
b8ta의 비즈니스 모델은 제품 판매 마진 및  임대료를 통해 수익을 얻으며, 하드웨어 제품의 제조자는 자신만의 오프라인 매장을 마련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b8ta의 한공간을 임대함으로 비용적으로 부담이 적고 고객들로부터 빠른 피드백을 얻어서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PSFK 이미지 출처:PSFK

[My Insight] 까다로운 입맛의 사용자가 제품을 테스트를 하고 데모를 본다고 바로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최신의 IT기기의 실구매자는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기 보다는 실제 테스트를 해보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구매를 하기를 원한다. 따라서 이런 오프라인 매장은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더 나아가 사물인터넷 제품의 확산에 일조를 할 것 같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