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NU ::::

아두이노 IDE 빌드 환경 만들기

아두이노 IDE의 한글화를 진행하기 위해 윈도우즈 환경에 아두이노 IDE 빌드 환경을 세팅을 했다. 

1. 개발툴 설치

필요한 사항: Cygwin, Java JDK, ant가 필요하다.

1) Cygwin : Cygwin 은 윈도우즈 환경에서 리눅스를 쓰기위한 툴이다. 이걸 다운로드 한다. http://www.cygwin.com/setup.exe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키고, 필요한 패키지만 선택을 해서 다운로드 받는다.

    필요한 패키지는 git, make, gcc-mingw, g++, perl, unzip, zip, coreutils, gzip, tar 이다.

    각각의 이름을 search해서 바이너리만 받는다. 

    국내 미러사이트가 없는데, 위치상으로 가까운 일본쪽 미러사이트를 선택을 하면 빨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2) ant :아파치 Ant는 자바라이브러리 및 command-line 툴인데 빌드할때 필요하다.  http://ant.apache.org/bindownload.cgi 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한 다음에, apache-ant-xxx\bin 를 PATH에 추가한다.

3) Java JDK: 오라클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한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시스템 환경 변수에  다음 그림과 같이 JAVA_HOME를 추가하고 설치한 JDK의 위치를 설정한다.

   만약 이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빌드를 할때 “Unable to locate tools.jar. Expected to find it in C:\Program Files\Java\jre6\lib\tools.jar” 이런 에러메시지가 뜬다.

    

2. Github에서 코드 가져오기

   Cygwin Terminal을 열고 다음과 같이소스를 가져온다.

   git clone git://github.com/arduino/Arduino.git

  위와 같이하면 Cygwin의 home 폴더 (따로 HOME을 지정을 하지 않았으면)에 Arduino라는 폴더 아래에 소스를 가져올 것이다. 

3. 빌드하기

  Cygwin Terminal에서 Arduino/build 로 이동한후 ant 라고 치면 빌드를 한다.    

  Arduino/build/windows/work 아래에 arduino.exe 파일이 생겼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