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NU ::::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많지만 그중에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중의 하나가 트위터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용 공식 트위터 어플도 있지만 제가 즐겨쓰는 트위터 어플은 TweetCaster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여러가지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을 비교해 놓은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TweetCaster는 별로 평이 좋지 않네요. -_-;;
하지만 인터페이스는 각자의 취양에 따라 다르니 어떤게 딱히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일단 몇가지 어플들을 다운 받아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제가 주안점을 둔 것은 속도와 다음의 기능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 Jump to Top 기능: 타임라인에 글이 많을 때 제일 최근의 트윗으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이게 없으면 위로 계속 스크롤해서 올려야 합니다.

  • List 기능: 트위터를 시작하고 팔로잉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면 필수적으로 사용을 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 RT with comment: 단순히 RT를 하는 것이 아니고 코멘트를 달 경우 필요합니다

Seesmic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대부분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어플시작시 로딩시간이 너무 깁니다.
    Jump to Top 기능이 없습니다.
HootSuite
   인터페이스가 익숙하지 않고 동작이 불안합니다.
Touiteur
    불어식 발음으로 트위터라고 한답니다. 
    화려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지만 이로 인해 종종 버벅거립니다.
Tweetsride
    실행을 하면 바로 어플이 뜨는데, 이것은 이전에 로드한 트윗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빠르다고 할 수 없습니다.
TweetCaster
   약간 속도가 느린감이 있는데, 위에 제가 요구하는 모든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걸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 버젼은 하단에 광고가 나오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이걸 없애주는 키가 있습니다. ^^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 투표를 했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플은 Seesmic 이네요.


혹시 어떤 트위터 어플을 쓰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