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ON HACK 참가기

지난 목요일(12/22) 저녁 8시 플라툰 쿤스트할래에서 개최된 IRON HACK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Hacker Space Seoul에 있는 행사에 대한 소개 내용입니다. 
아이언 핵
 
아이언 핵 (해킹 철인) 은 아이언 세프 (요리 철인 ) 이라는 세계적인 TV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디자인 대회이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대회 당일날 엄청난 양의 비밀스런 재료가 공개된다. 주어진 시간은 단 2시간. 참가자들은 그 재료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킹하여, 유용하거나 혹은 흥미로운 무언가를 만들어 내야 된다. 현장에는 심사위원들이 있으며, 최고의 해킹 철인을 위한 소정의 상이 마련되어 있다.
 
해킹, 누구나 할수 있다. 할아버지도, 며느리도,  울 강아지도!. …이번 해커스페이스 서울은 이번 경연에서 기존의 틀을 깨어내는 창의적인 마인드에 집중하고자 한다. 일상속에 갇혀있는 일탈의 기운을 흔들고 싶으신 분,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싶으신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이 경연에 참가하시고 싶으신 분은 [email protected] 로 이메일로 신청해주십시오. 지금!
시간: 12월 22일 목요일 8시

장소: 플라툰 쿤스트할래

대회 참가비: 10000 원

조기 예약자 할인: 5000 원 (12/18일까지)


일단 참가를 하게된 동기는 London Hacksace를 다녀와서 한국에 있는 hack space를 찾다보니 Hacker Space Seoul를 찾게 되었고, 여기서 주관하는 행사에 참석을 하게됐습니다. 예상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이 참석을 했으며, 제가 앉은 테이블에는 수능을 본 학생, 대전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창업을 한 분, 모바일 마케팅쪽에 종사하시는 분등 다양한 분들이 참석을 했습니다.
참고로 한국의 Hacker Space는 런던의 HackSpace와는 사뭇다른 bar 분위기 입니다.


행사의 주제인 스카치테이프가 수북히 쌓여 있습니다.



이날 행사의 주제는 스카치테이프를 가지고, 2시간 동안 창의적인 작품을 만드는 것인데, 전 고작 위 사진같이 해파리 같은 모자를 만들었는데, 다른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정말 잘 만들더라구요. 그런데 전공을 물어보니 대부분 미술쪽 전공… 홍대 출신.. -_-;; 역쉬….


Speak



롤러코스터


스카치페이프로 옷을 만드신 분과 공룡 모양의 공연의상을 만드신 분


거미줄에 걸린 루돌프 (1등)




위 작품은 정면에서 봤을때는 Iron hack 이라는 글자가 보이는 작품

이날 행사는 채널 IT라는 방송에서 취재도 나왔었습니다. 어쩐지 좀 예쁘장하신 분이 있었는데, 리포터 였습습니다. ^^*
http://www.channelit.co.kr/tv/program/episode/68?episodeSeq=125
방송의 마지막 부분에 소개가 되는데, 후반 47분 경 부터 나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