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ENU ::::

Yaler.net relay service

네트워크 기능이 내장된 임베디드 디바이스의 경우 내부 네트워크에서 외부로 접속은 쉽지만, 반대로 외부에서 이 디바이스로의 접근은 방화벽등이 있으면 쉽지않고, 공유기에서 NAT, 포트포워딩 등의 기능을 사용해야 해서 일반사용자들은 이용이 어렵다.

Yaler.net relay service
Yaler.net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서비스인데 아래 그림을 보면 동작이 쉽게 이해가 되며, 튜토리얼 문서를 보면 Arduino, Beaglebone, Raspberry Pi… 등의 유명한 보드들의 셋업가이드도 자세하게 나와있다.

Yaler_net_-_access_devices_from_the_Web

비용
비용은 회원가입을 하면 30일 무료이고, 최저 10CHF (스위스 프랑)이니 약 10불정도이니 비싸지 않다.

테스트
회원가입을 하면 자신의 계정에 다음과 같이 Relay Host, Relay Domain, Secret Key가 생성이 된다.

Yaler_net_-_Account

동작이 되는지 확인을 위해 curl을 이용해 테스트를 하면…

$ curl -vX POST gsiot-sqqm-gym8.try.yaler.net/

다음과 같이 HTTP/1.1 504가 뜨는데 이것은 보드가 온라인이 아니거나 또는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이렇게 응답을 하는 것이고, 만약 제대로 되면 HTTP/1.1 200 OK로 응답을 한다.

yaler_cmdline

응용
Instructables에  Arduino와 Yaler, IFTTT를 사용한 IoT Gauge with Arduino, Yaler & IFTTT 프로젝트가 있는데, 여기서는 IFTTT의 Maker 채널 을 사용하고 “Make a web request”에  Yaler 서비스 정보를 기입해서 폰의 위치정보에따라서 디바이스(Arduino Uno, Arduino Yun) 가 반응하는 꽤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었으니 참고해 보면 Yaler, IFTTT, Maker Channel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IoT Gauge with Arduino, Yaler & IFTTT

괜찮은 서비스
Pushover: 안드로이드, 아이폰에 알림을 띄워주는 서비스이며 IFTTT에도 채널로 등록이 되어 있다.


So, what do you think ?